세 가지 질문
【내 인생을 변화시킨 세 가지 질문】조동천 저|두란노1.나는 누구인가?어떻게 살 것인가?무엇을 위해 살 것인가?살아가며 이런 생각을 단 한 번도 안 해본 사람이 있을까?나는 누구인가는 삶의 정체성을,어떻게 살 것인가는 삶의 태도를,무엇을 위해 살 것인가는 삶의 목적에 관한 질문이다.이 세 가지 중 살아감에 불필요한 질문은 없다.2.‘나는 누구인가?’.디트리히 본회퍼 목사가 감옥에서 쓴 시〈나는 누구인가〉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나는 누구인가?사람들은 종종 말하기를 내가 간수에게/말을 건넬 때 마치 내가 명령하는 사람인양/자유롭고,다정하고,분명하다고 한다.(...)새장에 갇힌 새처럼/불안하게 뭔가를 갈망하다가 병들고/목이 졸린 사람처럼 숨 가쁘게 몸부림치고/빛깔과 꽃과 새소리를 그리워하고/친절한 말과 인간다운 친근함을 그리워하고/사소한 모독에도 분노에 떨며(...)”3.그렇다.살아가며 어떤 모습이 진짜 나의 모습인지 혼동될 때가 많다.본회퍼 역시 이러한 갈등과 번민을 다음과 같이 마무리한다. “내가 누구인지/오,하나님 당신께서는 알고 계십니다/나는 당신의 것입니다.”4.‘김또깡’이라 불리던 김두환은 원래 거지였고,자타가 공인하는 깡패였다.그러던 어느 날,김두환은 자신이 청산리대첩의 영웅 김좌진 장군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이후 그가 삶을 대하는 태도가 완전히 달라졌다.할 일 없이 깡패로 전전하던 그가 장군의 아들다운 품위와 명예를 중시하는 사람으로 바뀐 것이다. “내가 누구인가?라는 정체성이 잘 회복된 예이다.나의 정체성이 회복되면 삶의 태도 또한 바뀌게 된다.”5.이 책의 저자 조동천 목사는 인생의 목적을 뒤흔드는 사탄의 시험을 이기는 방법을 세 가지 들고 있다.첫째,유혹하는 미끼의 현란함에 속지 않는 것.이를 이겨내야만 인생의 목적을 바르게 정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예수님을 미혹한 사탄의 미끼는‘천하민국과 그 영광’이었다.살아가며 권력의 유혹을 뿌리치기란 쉽지 않다.그 맛에서 멀어지는 것은 더욱 어렵다.6.두 번째 방법은‘너무 쉽고 넓은 길로 가지 말라’는 것이다.세상은 넓고 쉽고 빠른 길로 유혹한다.그러나 참 그리스도인이라면 작고 보잘 것 없는 것을 귀히 여기고,어디서 무엇을 하든 지극한 관심과 정성으로 살아가야 할 것이다. “우리 삶에도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님의 뜻을 성취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그러나 그 길은 고통과 좌절만 있는 것이 아니라 만족이 있고,기쁨이 있고,영혼이 구원받는 감격이 있습니다.”7.인생의 목적을 뒤흔드는 사탄의 시험을 이기는 세 번째 방법은‘단호한 태도’를 갖는 것이라고 한다.마귀는 하나님을 배반하라고 예수님을 유혹했다.그 때 예수님은 흔들림 없이 단호하게 말씀하셨다. “사탄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마4:10)
사탄의 시험과 예수님의 대답으로 풀어보는
인생의 가장 중요한 질문과 답
‘나는 누구인가?’
‘어떻게 살 것인가?’
‘무엇을 위해 살 것인가?’
당신은, 이 질문에 어떤 답을 얻으셨습니까?
★ 부록
조동천 목사의 [인생의 세 가지 도전] 설교 CD
질문하고 사십니까?
가장 중요하지만 가장 질문하지 않는 주제가 바로, ‘나는 누구인가?’ ‘어떻게 살 것인가?’ ‘무엇을 위해 살 것인가?’일 것이다. 내가 살아 내야하고, 내가 책임져야 하는 인생인데, 우리는 너무 익숙하게 질문도 없이 세상의 가치관을 좇아 살아간다. 세상은 많이 가지라고, 더 높이 올라가라고 소유와 능력을 부추긴다. 그런데 이것이 사탄의 가치관이라는 걸 알고 있는가?
더 이상 사탄의 가치관에 속지 마라
사탄은 마태복음 4장 1-11절 말씀을 통해 예수님을 시험한다.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이 돌들로 떡덩이가 되게 하라 ,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뛰어내리라 ,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 이 질문에 당신 또한 ‘하나님이 아들이라면 그렇게 하시지…’ 하는 생각이 들지 않는가? 그런데 예수님은 이렇게 대응하신다.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게 아니라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산다 , 하나님을 시험하지 마라 ,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예수님의 말씀이 모호하고 동의되지 않는가? 그렇다면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사탄의 가치관에 이끌려 살고 있다는 증거다. 저자는 1천 미터 이상 깊이 들어가 석탄을 캐는 광부처럼 마태복음의 4장의 깊은 밑바닥까지 파고 들어가 인생에서 꼭 질문하고 바른 답을 얻어야 할, 세 가지에 대해 놀랍도록 통찰력 있는 보석을 캐서 선물한다. 이 책을 통해 예수님의 가치관으로 완전히 바뀌는 기적이 일어날 것이다.
추천사 6
프롤로그 14
:: PART 1 :: 첫 번째 질문
나는 누구인가?
01 흔들리는 정체성을 붙잡으라 28
02 사탄의 정체성의 기준에 속지 마라 38
03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은 말씀에 있다 46
:: PART 2 :: 두 번째 질문
어떻게 살 것인가?
01 말씀에 대한 도전은 말씀으로 풀어라 76
02 삶의 주도권을 말씀에 넘기라 86
03 ‘나의 하나님’으로 끝까지 믿으라 106
:: PART 3 :: 세 번째 질문
무엇을 위해 살 것인가?
01 미끼를 보면 수준을 알 수 있다 124
02 크고 쉽고 빠른 것이 유혹이다 140
03 유혹에는 단호하게 대처하라 150
풋볼 매니지먼트 21
eBook] 풋볼 매니지먼트 21,,,,,,,,,,이도현이 파르마팀을 인수하자 사촌형인 이우현이 훼방을 놓기시작한다모든일을 잘되는 꼴을 못본다. 이우현도 해외 축구팀을 인수해서 도현이 용벙으로 데려가려던 선수를 못가게 막고 도혀이 제류하려던 일도 자기가 먼적가서 게ㅖ야ㅕㄱ하고 사사건건 시비다서로 못잡아먹어서 안달이 낫다ㅡ 그럴거면 속시원히 하지 뒤에서 수르르쓴다.라식 수술이 가져다 준 행운, 모든 상대팀의 전력이 수치로 보인다! 이제부터 내가 만드는 구
sasui.tistory.com
독주자를 위한 피아노 명곡집 (일반제본)
어렸을 때 치던 피아노 명곡집 대신에 이 책을 치게 되었다.(피아노 선생님이 책을 바꾸라고 하셔서) 근데 뭐 크게 다른 게 없다. 소녀의 기도, 워털루 전쟁, 꽃노래, 코시코스의 우편마차, 은파, 금혼식.... 내가 이렇게 줄줄 외우는 곡들은 예전의 그 책이나 이 책이다. 달라진게 있다면, 요한 파헬벨의 캐논변주곡, 랩소디 인 블루. 같은 곡들이 몇개 실려있다는 걸까. 반정도만 바뀌었더라도 참 신선했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쉬운 점이기도 하다. 편집은 보기
sdfyd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