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는 자신의 아버지가 지구로 내려가고 싶어서 사라졌다고 믿었어요. 어쩌 아버지의 죽음을 받아들일수 없어 그편이 더 타당하다고 믿고 싶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다 자신도 아버지처럼 창문닦이가 되고, 아버지가 사라진 장소에서 아버지의 흔적을 찾았을때, 그리고 자신이 모르는 아버지의 모습을 주변에서 알아가면서 점점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이 지구에 대한 그리움으로 커가는것 같습니다. 순수하고 열정적인 사람을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어디에나 있다는것이 짜증나고 화가 나요. 제발 토성 맨션 은 조금 밝은 엔딩으로 마무리해주길 기대해봅니다.
우주 창문닦이 미쓰의 일과 마음의 성장 일기
지상에서 35,000미터 떨어진 링의 세계는 계급에 따라 거주 구역도 분리되어 있는 철저한 계급사회. 하층 주민인 미쓰는 중, 상층 주민들의 의뢰를 받아 창문을 닦는 우주 창문닦이 . 창문닦이 일을 하다 사라진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과 원망, 어린 나이에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는 자책감에 의기소침하던 미쓰는 실력이 점점 늘어나고 창문 아래 고객들과 계급을 넘어 소통하며 한 뼘씩 성장한다. 진 아저씨의 권유로 창문닦이 1급 시험에 통과하고 후임도 생기면서 동료들에게 조금씩 신뢰를 쌓아가고, 미쓰를 거부하던 마코토도 마음을 열기 시작한다.
토성 맨션 은 우주에 대한 우리의 가장 강력한 판타지, 즉 인간이 지구를 떠나 우주에서 살아갈 수 있다는 상상과 가장 낮은 곳의 현실이 어우러진 친밀한 판타지를 보여준다. 아버지와 함께 일했던 사람들에게 아버지의 이야기를 들으며 또 창문 청소를 의뢰한 사람들의 사연들을 접하며 우주 공간에서 창을 닦는 일의 의미와 자신의 존재, 타인과의 관계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새로운 삶으로 한발을 내딛는 미쓰의 성장은 진한 감동을 가슴에 새겨줄 것이다.
카테고리 없음